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PS4 리모트 플레이를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실행하기

PC & Mobile Review

by 부드러운 남자 2021. 7. 7. 00:10

본문

반응형

설왕설래 말이 많길래, 직접 해봤다.

ios 환경이 더 매끄럽다는 말이 많다.

아마도 듀얼쇼크나 듀얼센스를 직접 지원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.

최근에는 아이패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으니,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.

 

Sony의 공식앱인 PS Remote Play

 

우선 오늘의 테스트 환경은 PS4 - 갤럭시탭A7(SM-T505) 환경이다.

소니가 공식지원하는 앱은 PS Remote Play 이다.

이외의 앱 중에 유명한 앱(Rplay, PSplay 등)이 있으나, 서드파티 앱인 셈이다.

 

 

PS Remote Play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.

1. PS4의 [설정] - [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] - [기기 등록하기] 

2. PS4의 [설정] - [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] - [리모트 플레이 활성화하기]가 √ 되어 있어야 한다.

3. PS4의 [설정] - [계정 관리] - [주 사용 PS4로 등록하기] - [등록하기]가 되어 있어야 한다.

4. [설정] - [절전 모드 설정] - [대기 모드 시의 기능 설정하기] - [인터넷 접속 유지하기] [네트워크를 통해 PS4의 전원을 켤 수 있게 하기]가 √ 되어 있어야 한다.

PS Remote Play 앱에서 언제든지 접근할 수 있으려면, 필요한 조건이다.

이게 표시 안 되어 있으면, 원격에서 PS4를 켤 수 없다.

 

 

위 세팅이 모두 끝나고 나면, PS Remote Play 앱에서 바로 PS4를 켤 수 있게 된다.

 

 

NAT 타입 2인데도 불구하고, 별달리 렉을 느끼지 못했다.

다음에 기회가 되면, 플레이하는 영상을 올려보는 걸로...

 

2019.01.02 - [PC & Mobile Review] - SK브로드밴드 NAT 타입 3에서 1로 변경하는 방법

 

SK브로드밴드 NAT 타입 3에서 1로 변경하는 방법

SK브로드밴드 NAT 타입 3에서 1로 변경하는 방법 플스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NAT 타입이라는 걸 신경써야 한다. 그런데 문제는 SK브로드밴드에서 주로 NAT 타입이 3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한다는

semi-lab.tistory.com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