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중고로 구매한 하이패스 룸미러, 명의 변경하기

Car Review

by 부드러운 남자 2024. 9. 9. 10:08

본문

반응형

2024.09.07 - [Car Review] - 더 뉴 스포티지R ecm 하이패스 룸미러 교체 diy 후기

 

더 뉴 스포티지R ecm 하이패스 룸미러 교체 diy 후기

새로 구매한 중고차를 위해 이런저런 작업을 하고 있다. 2024.09.06 - [Car Review] - 더 뉴 스포티지R 차량이 두 대가 된 소감과 비용 더 뉴 스포티지R 차량이 두 대가 된 소감과 비용기존 운행하던 차

semi-lab.tistory.com

 

우선 하이패스 룸미러의 명의를 변경(등록)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있다.

 

 

하이패스 룸미러의 볼륨 버튼을 5초간 누르고 있는 것이다.

 

볼륨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 제조번호, 단말기 발행번호, 변경 전 차량번호, 유효기간 등을 읽어준다.

 

나는 이것들을 조용히 녹음을 해두었다가,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열었다.

 

 

위 화면에서 '변경 전 차량번호'와 '단말기 발행번호'를 입력하면 단말기 정보를 조회 후, 변경하면 된다.

 

다만, 중고로 구매한 제품의 경우 나처럼 아래의 화면을 목도할 가능성이 높다.

 

 

도로공사 콜센터(1588-2504)와 통화가 되면,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없이 '하이패스 단말기 휴면 해제'를 요청하면 된다.

 

이때 확인하는 정보는 '변경 전 차량번호'와 '단말기 발행번호'가 끝이다.

 

휴면 해제가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받고 나면, 다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로 돌아와 변경을 시도하면 된다.

 

 

 

명의변경이 간단히(?) 완료되었다.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