뜬금없이 모빌리언스 휴대폰 충전이 불가능했다.
"휴대폰결제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." 라는 문구만 나왔다.
그래서 고객센터(1800-0678)에 전화해서 이유가 무엇인지를 물었다.
이름, 생년월일, (모빌리언스에서 이용 중인) 휴대폰번호와 같은 간단한 신상정보를 알려주자, 조회 후 알려 주었다.
"이용 중인 다른 통신사의 휴대번호 010-XXXX-XXXX가 지로로 납부 중이거나, 미납인 것으로 확인된다."
이에 지로로 납부 중이긴 하지만, 현재 미납인 상태는 아니라고 알려 주었다.
그랬더니, 통신사에 직접 조회 요청을 한 뒤, 결제가 가능한 상태로 바꿔주겠노라고 한다.
※ 통신사 조회를 위해 주소지 및 납부 방법을 물은 것은 덤.
결제 가능한 상태가 되려면 1시간 이상 소요되고, 결제 가능한 상태가 되면 문자로 알려주겠다고 한다.
이런 경우는 처음이라, 살짝 난감했다(...)
그나저나 재차단시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하라는 게 맞는 안내인 걸까? 다시 문의하라고 해야 하는 게 맞는 거 아닌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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